제2기 동대문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정책 관련 토의, 아동권리 교육, 워크숍 등 활동

지난 1월 동대문구청에서 열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참여 원탁토론회에 아동 및 청소년들이 참석해 아동 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사진제공=동대문구>

[동대문구=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2일까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2기 동대문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구는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만들어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2018년부터 청소년 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관련 정책 수립 및 과정을 아동·청소년과 함께하고 있다.

지난해 구성된 ‘제1기 동대문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들은 ‘2018년 아동·청소년페스티벌’ 참여, 지역 청소년 관련 기관 방문 및 홍보 등의 활동을 하며 관련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제2기 동대문구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2019년 5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아동·청소년 정책 관련 토의 ▷분과별 모임 ▷아동권리 교육 참여 ▷청소년참여기구 전국 워크숍 참석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2기 동대문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며, 지원 자격은 만9세~24세 이하, 동대문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동대문구 소재 학교 재학, 아동·청소년 기관 이용 또는 근로장에 근무하는 아동 및 청소년이다.

신청을 원하는 아동 및 청소년은 동대문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등을 12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노인청소년과로 할 수 있다.

구는 위원으로 활동하는 아동 및 청소년에게 위촉장 수여, 활동증명서 교부, 참여활동 우수자 표창 수여, 청소년 관련 연합 워크숍 및 청소년 프로그램 참여기회 제공, 자원봉사시간 인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