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혁신적 포용국가 가치 확산 위해 모인다2019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교육발전협의회 개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박재민)은 행정안전부와 전국 17개 시‧도 공무원 교육관계자 100여 명이 함께하는 ‘2019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교육발전협의회’를 11일부터 12일까지 부산에서 개최한다.

‘교육발전협의회’는 1987년 처음 시작해 30여 년간 중앙과 지방 그리고 지방 공무원교육기관 상호 간의 교육발전을 위한 협력과 성공적인 국정운영을 위한 소통 창구역할을 해왔다.

이번 교육발전협의회에서는 ‘혁신적 포용국가 가치’ 확산을 위한 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시‧도 교육기관의 교육운영 애로사항 청취, 해결책에 대한 교육기관 간 의견 공유 등 실질적인 협력방안이 논의될 계획이다.

특히 지난 2월19일 정부가 발표한 포용국가 사회정책 추진계획이 전국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남찬섭 동아대 교수(정책기획위원회)의 ‘국민의 삶을 바꾸는 포용과 혁신의 사회정책’특강을 통해 포용국가의 사회정책 분야 비전과 전략을, 이진구 한국기술교육대 교수의 특강을 통해 긍정적 학습경험 관리, 학습방법 소개 등 최신 HRD 트렌드 내용을 공유하게 된다.

한편 ‘이바구정거장’ 등 주민자치와 ‘이바구캠프’ 등 청년일자리 창출로 포용국가 가치 확산의 모범사례가 된 현장방문을 통해 전국 공무원 교육기관이 포용국가 가치를 현장에서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재민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은 “혁신적 포용국가 시대에 다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는 국민의 최일선에 있는 지방공무원의 주체적인 실행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라며 “자치인재원은 지속적인 국정시책교육의 전파, 교육과정 개발과 보급 등 전국 시도 교육원이 국정과제의 성과를 창출하는 지방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데 동반자로서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바이오매스 홍보 타운 방문
[포토] '세계태양에너지저장 컨퍼런스' 개최
[포토]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기술 미래전망대회
[포토] 환경 그림책 원화전 ‘세상과 우리(The world and us)’
[포토] 2019년도 대한설비공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