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구미시 자원순환과, 2020년도 국비 예산 확보 총력노면청소 차량 구입 등 적극 건의

[구미=환경일보] 최달도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11일 환경부를 방문하여 사업 담당자를 만나 지역 현안사업 건의 및 2020년도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는 신규사업의 예산확보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사업의 중앙부처 방문을 통해 국비 확보에 선도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며, 이번 환경부 방문을 통해 2020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 지속사업의 효과성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사업의 지원 당위성을 건의하는 등 내년도 국비가 꼭 확보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날 건의한 사업으로는 노면청소 차량 구입, 방치폐기물 행정대집행,음식물류 폐기물 탈수기 설치 지원사업, 재활용 동네마당 사업 총 4개 사업, 30억원 규모에 해당된다.

지영목 자원순환과장은 “국비가 최종 확정되기까지는 넘어야 할 산이 아직 많이 남아 있지만, 2020년 자원순환과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최종 국비가 확보 될 때까지 중앙부처 담당자 등과 지속적으로 접촉하여 1건도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달도 기자  daldo99@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달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크라스키노 포럼-창립기념 제1차 정책포럼 및 문화공연’ 개최
[포토] ‘길, 환경가치를 더하다’ 춘계학술대회 개최
2019 코리아 랩, ‘인재과학상사·(주)현대마이크로’ 전시 참가
[포토] 2019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학생부문’
[포토] 2019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부천시장상 ‘학생부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