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산업·기술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전문기업 ㈜디모아, 업계최초 ‘ISO37001’ 인증지속가능한 성장모델, 윤리·공정 경영 선도 모범기업 만들 것
(왼쪽부터) 디모아 이혁수 대표이사, 한국품질재단 윤석운 대표이사

[환경일보] 이광수 기자 = ㈜디모아가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37001' 인증을 취득했다.

디모아는 지난 4월 10일 서울 강남구 두산빌딩에 위치한 본사 대강당에서 이혁수 대표이사 및 임직원과 한국품질재단 윤석운 대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식을 진행했다.

'ISO37001'은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시하는 표준에 따라 운영되는 리베이트, 금품, 뇌물 방지를 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다. 정부기관, 비정부기구, 기업 등 다양한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관리하기 위한 기준으로 전 구성원들에게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을 위한 역할과 의무가 부여된다.

디모아는 지난 2018년 8월부터 글로벌 컨설팅 회계법인인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으로 부터 약4개월간 자문을 받아 전사적인 부패유형 파악, 내부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방침 선포, 전사적 부패방지 목표 수립, 부패방지 관리 시스템 구축 등 지속적인 성과평가를 시행했으며, 서류 및 현장 심사를 모두 통과해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품질재단은 글로벌 상호인증 기관인 IQNet의 인증서를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관이다.

디모아는 이번 인증을 통해 회사가 강조하는 윤리·공정 경영에 대한 비전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시행하고 있는 내부 임직원 및 외부 파트너의 교육 및 모니터링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디모아 이혁수 대표이사는 “우리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인증을 받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디모아의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이며, 공정하고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수 기자  rhkdtn11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
판자촌서 패션산업 중심으로… 청계천 평화시장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