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바리스타,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등 민간자격증 전 과정 무료

사진제공=한자원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지난해 취업계수가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 한국은행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총샌상 대비 취업자 수가 16.79명에 그쳐 사상 최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는 최근 우리 경제의 대내외 수요가 위축되며 경기가 ‘둔화’에서 ‘부진’으로 경제를 총평했다. 

이렇게 부진한 경기회복과 취업난으로 인해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전업주부, 중장년층, 직장인 등은 취업과 창업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직무역량 강화, 자격증 취득 등 자기계발이 중요해졌고 직무 역량 강화와 스펙 강화를 위한 자격증 취득은 자신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스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특히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등 민간 자격증은 응시자격 제한이 거의 없으며 자격증 취득 시험 난이도가 낮은 편이지만 활용 범위는 다양해 취업준비생,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중장년층, 직장인 등 많은 이들이 민간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현재 정부와 복지단체들이 앞장 서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인식을 개선하는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기 위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교육을 기획 운영 할 수 있는 지도사 양성과정이다.

그리고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은 커피에 대한 이론과 커피 종류에 따른 관리와 로스팅, 품질 등을 관리 할수 있는 커피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해당 자격증 종류를 취득 한 후에는 방과후 교실, 초등방과후 돌봄교실, 유치원, 어린이집,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사설 교육기관, 지역아동센터,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에서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증, 캘리그라피 자격증,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외에도 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바리스타 자격증 등 취업 유망 자격증으로 구성된 민간자격증 취득 100% 온라인 과정 수강에 대해 교육비 무료 이벤트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은 스마트폰, 노트북, PC 등으로 수강이 가능한 100%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강좌와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자격증 취득 시험 합격 시 자격증 발급을 모두 온라인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그래서 전국 어디에서든 수강생들은 2주에서 5주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 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생 전원은 자격증 취득 교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자원의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한편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은 민간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육부문 2018 대한민국 브랜드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 했으며 24시 무인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하운스 스터디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사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