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세월호 참사 5주기 “잊지 않고 기억합니다”261명 학생과 교사의 희생 추모, 16일 오후 3시 화량유원지에서 개최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식 포스터 <자료제공=안산시>

[환경일보]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사)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위원장 장훈)와 4.16재단(이사장 김정헌)이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 행정안전부, 해양수산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안산시가 지원하는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식’을 16일 오후 3시 안산 화랑유원지(제3주차장)에서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세월호 참사 희생 학생과 교사의 영결·추도식을, 올해 2월에는 단원고 학생 명예졸업식을 거행했다.

이번 기억식은 세월호 참사를 돌이켜보며,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261명의 학생과 교사의 안타까운 죽음을 추모하고, 안전사회를 염원하는 국민 모두의 마음을 담아내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유가족들과 긴밀히 협의해 엄숙하게 거행한다.

기억식에는 희생자 유가족을 비롯해 윤화섭 안산시장, 유은혜 교육부총리,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 등이 참석하고, 정당 대표,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 안산시민 등 5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오후 3시에는 추모사이렌 취명과 함께 희생자를 추모하는 묵념, 추도사(유은혜 교육부총리, 장훈 4.16가족협의회운영위원장,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윤화섭 안산시장), 기억공연, 추도시 낭송, 기억영상, 기억편지 낭송, 기억합창순으로 진행된다.

한이삭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이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9년 전국 산림경영인 대회
산림청 ‘2019 아태지역 산림위원회 및 산림주간’ 개최
[포토] 해외 석학에게 듣는 바람직한 대기질 개선 정책
[포토] 가습기살균제 피해 진상규명, 지원 대책 촉구
[포토] 한국환경경영학회 '2019 춘계학술대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