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책
환경보전협회, 환경교육 혁신 전문가 포럼 개최다른 기관의 사례 공유 및 환경교육 진흥법 개정 토대 마련

[환경일보] 환경부(장관 조명래)가 주최하고 환경보전협회(회장 이우신)가 주관하는 ‘제2차 환경교육 혁신을 위한 전문가 포럼’이 4월12일 유네스코 회관 유네스코 홀에서 개최됐다.

‘환경교육 혁신을 위한 전문가 포럼’은 환경교육 정책 및 제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법률 및 추진 체계를 혁신하고자 지난 2월26일 1차 개최를 시작으로 8차까지 예정돼 있다.

이번 2차 포럼은 1차와 달리 공개포럼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참가 신청서 접수 및 현장 등록을 통해 약 80여명의 민간단체 및 지자체 환경 관련 담당자가 참석해 환경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포럼은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교육 분야의 대화와 협력’을 주제로 14시부터 17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유사 분야의 제도 추진 현황과 연계 협력방안에 대해 4개의 기관에서 참석해 발표했다.

환경교육 혁신을 위한 전문가 포럼은 10월까지 총 8차의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이번에 2차 포럼이 열렸다. <사진제공=환경보전협회>

분야별 발제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전명기 본부장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홍유진 실장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김만희 전국학부모지원센터장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우병건 팀장이 맡았으며, 기관별로 성과 공유 및 현황 발표,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다각도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4개 기관의 발표 종료 후, 청주교육대학교 이선경 교수를 좌장으로 종합 토론이 진행돼, 패널과 참석자 간의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기관의 협력과 제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환경보전협회 환경교육지원처 김창수 처장은 “이번 포럼이 다른 기관의 사례를 공유하고 환경교육 진흥법 개정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면서 “이후 3∼8차 포럼을 더욱 내실 있게 준비해 의견 공유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환경교육 혁신을 위한 전문가 포럼은 10월까지 총 8차의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1∼3회차까지는 환경교육 진흥법 개정과 관련된 주제가 다루고, 추후 5회는 범부처 및 다양한 기관과의 환경교육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구성된다. 관련 안내는 환경교육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바이오매스 홍보 타운 방문
[포토] '세계태양에너지저장 컨퍼런스' 개최
[포토]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기술 미래전망대회
[포토] 환경 그림책 원화전 ‘세상과 우리(The world and us)’
[포토] 2019년도 대한설비공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