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18일 중랑구청서 지진체험, 물소화기 체험 등 안전부스 및 어린이 안전 뮤지컬 공연

작년 중랑구 안전문화 체험한마당 물소화기 체험하는 어린이들 <사진제공=중랑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 중앙 광장 및 로비, 대강당에서 학생, 어린이 등 지역주민 15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2회 안전문화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안전문화체험 한마당’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안전 관련 체험 및 공연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사고발생 시 대처 능력을 습득시킴으로써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안전문화 체험부스, 홍보부스 등이 운영되며 어린이 안전 뮤지컬 공연도 열린다.

먼저, 구청 중앙광장에서는 ▷지진체험 ▷화재대피체험 ▷물소화기 체험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등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아이들을 위한 버블쇼와 마술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또한 안전문화 홍보부스에서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함께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전시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대강당에서는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재난안전 뮤지컬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안전을 지켜라’가 오전 10시 40분과 오후 1시 30분, 2회에 걸쳐 펼쳐진다.

이 공연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파이어로보 대원의 활약상을 통해 안전 실천 능력을 기르는 교육형 뮤지컬이다. 가정, 학교, 도로 등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지진, 응급상황 체험 및 안전퀴즈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수칙을 효과적으로 습득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축제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청 도시안전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안전문화체험 한마당’은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안전체험을 직접 해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 ”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 생활 속 안전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고 시 위기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