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창선 = 20년 전통의 안산시 체대입시 전문학원 ‘스위프트 스포츠 아카데미’가 실내풋살장을 리뉴얼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위치한 스위프트 스포츠 아카데미의 실내풋살장이 19일 잔디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스포츠용 이중구조 35mm 인조잔디를 설치해 쿠션감과 안전성이 극대화된 것은 물론, 고객들은 기존보다 더욱 풍성하고 파릇한 잔디 위에서 풋살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진 인조잔디가 사용돼 공이 잘 굴러가고, 드리블을 하기에도 좋다. 이에 안산시 내 ▲월피동 ▲성포동 ▲고잔신도시 사동 ▲일동 ▲이동 ▲본오동 ▲원곡동 등 거주민들의 풋살 경기장으로 최적화돼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평탄화 작업과 페널티 박스라인 조정이 이뤄졌으며, 인조잔디가 갈라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첩되는 부분을 매쉬로 마감했다. 고객의 안전을 위해 사이드라인을 50cm가량 더 넓히고, 센터라인 원을 더 크고 선명하게 만들었다는 점도 특징이다.

본 풋살장은 5:5나 6:6 풋살 경기장으로 이용하기 알맞은 규모이며 ▲주차시설 ▲샤워실 ▲공 ▲팀 조끼 대여가 가능하다. 경기 후 뒤풀이로 제격인 바비큐 시설 대여 서비스까지 갖춰 친목 모임, 풋살 동호회를 비롯한 단체 예약 고객들 또한 흡수 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