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노인일자리 상담창구 운영노인일자리 참여희망노인 및 노인고용 희망기업 모두 상담 가능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4월22일부터 전국 7개 지역(한국노인인력개발원 지역본부)에서 노인일자리 상담창구(1544-3388)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인일자리 상담창구는 일자리 참여를 희망하는 노인 및 기업의 구인 정보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한다.

상담원(시니어 컨설턴트) 30명은 모두 만 60세 이상으로 구성하고, 취업 알선‧상담 업무 유경험자 및 관련자격증 보유자 중 선발했다.

상담원을 대상으로 집합교육(2월), 사업지침 교육(3월) 및 모의 전화훈련(4월) 등을 실시해 직무역량을 강화했다.

노인일자리 상담창구에서는 노인 및 기업 대상 노인일자리 사업 설명, 참여 방법 및 취업 알선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대표전화 1544-3388로 연락하면, 발신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상담창구로 자동 연결된다.

보건복지부 이주현 노인지원과장은 “노인일자리 상담원(시니어 컨설턴트)은 운용은 노년층으로 진입 중인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사회공헌 일자리 창출의 하나로 추진되며, 어르신의 입장에서 상담을 진행하여 상담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상담원의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시니어클럽 등) 확대 배치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학교 공기정화장치 합리적 설치방안 모색’ 토론회
[포토] 후쿠시마 오염수의 문제점과 진실 기자간담회
[포토] 2018 제2차 남북환경포럼 개최
[포토] 제29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포토] '주거지 앞 수소발전소 괜찮은가'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