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관광 발전과 섬주민들의 편안한 삶 영위 위한 노력

장정민 옹진군수가 옹진군의 권역별 발전방향과 현상황에 대해 말하고있다.

[인천=환경일보] 김은진 기자 = 장정민 옹진군수는 23일 옹진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옹진 권역별 발전방향과 해양관광 도시로의 도약, 연안여객터미널을 제1국제여객터미널로 이전하는 방향을 제시했다.

장 군수는 옹진군 발전을 위해서는 해상교통 문제가 해결되야한다고 강조하며 “연안여객터미널은 연간 약 100만명이 이용하는 시설임에도 주차공간 부족과 대형버스 진입이 불가능한 구조이다. 제1국제여객터미널이 올 연말 송도로 이전하면 협소한 연안여객터미널을 제1국제여객터미널로 이전하는 것이 공공성에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또한 "군의 가장 큰 강점인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권역별로 섬의 가치를 높여 해양관광의 메카로 조성해야한다"며 "관광 유람선을 비롯한 해양 레포츠 단지를 조성하고 편리한 항만시설 구축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중이다"고 밝혔다.

이어 "군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기반시설 조성을 위해 연평, 대청의 해수담수화 시설완비와 하수처리시설을 갖춰 식수, 농업용수 시설 완비 등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옹진군은 연안여객터미널의 제1국제여객터미널 이전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했고, 1만여명의 서명서를 관계기관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