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동네놀이터 21개소 CCTV 추가 설치 예정

어린이가 안전한 도시

[진주=환경일보] 제옥례 기자 = 경상남도 진주시는 올해 상반기 중 동네놀이터 21개소에 CCTV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며 이로써 관내 어린이공원으로 지정된 전체 놀이터 65개소에 CCTV 설치를 완료한다고 밝혔다.

진주시에 따르면 동네놀이터 CCTV 설치를 위해 경찰서 협의와 현장실사를 거쳐   설치지점을 확정하였으며 제품성능테스트를 통해 최고 품질의 장비를 선정하여 사업수행자와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5월부터 설치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번 설치 대상 동네놀이터에는 고정형 34대 회전형 21대 총 55대의 CCTV와  함께 어린이의 안전 확보와 아동·청소년 범죄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비상벨과 조명등도 설치된다.
 
동네놀이터에서 긴급 상황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도시관제센터에서 즉시 상황을 인지하고 대응하게 되며, 조명시설 개선으로 안전 조도 확보가 가능하게 된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동네 놀이터 CCTV 설치 사업은 어린이가 안전하고 시민이 편안한 진주 조성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며, “설치된 CCTV는 도시관제센터에서 24시간 모니터링으로 범죄 예방과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진주시는 시민안전을 위하여 범죄발생 우려지역에도 고정형 65대   회전형 21대의 방범용 CCTV를 설치를 목표로 시기별 설치 수요에 대응하며 올해 하반기에 추가로 설치 사업을 시행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