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봄 여행주간’에 가볼만한 농촌여행지

[환경일보] 이채빈 기자 = 농촌진흥청은 오는 27일부터 5월12일 ‘2019 봄 여행주간’을 맞아 농촌여행지를 선정했다.

이번에 소개된 농촌여행지는 강원과 충북, 전북, 경남, 제주 등 5개 농업기술원이 선정한 농촌교육농장과 농가맛집, 지역명소로 구성됐다. 농촌체험은 물론 향토음식을 맛보는 식도락 여행도 계획할 수 있다.

강원도 평창군 천연발효식초 공장 견학 <사진제공=농촌진흥청>

강원도는 ‘힐링여행’을 주제로 평창 전통음식체험장과 허브체험농원, 가족 캠핑장 등을 소개한다. 지역명소로 월정사와 전나무숲길, 이효석 문학관, 양떼목장, 오대산 등을 선정했다.

충북 청남대 <사진제공=농촌진흥청>

충북은 ‘농가맛집 탐방’을 주제로 청주 블루베리 체험농장과 장류명인이 운영하는 농가맛집을 소개했다. 지역명소로는 청남대를 추천했다.

전북 정으 타조농장 <사진제공=농촌진흥청>

전북은 ‘자연 속 가족나들이’를 주제로 정읍 타조농장과 선비문화체험이 가능한 농가맛집을 소개했으며, 지역명소로 내장산을 둘러볼 수 있다.

경남 산청군 농가맛집 <사진제공=농촌진흥청>

경남은 ‘오감으로 즐기는 농촌여행’을 주제로 산청 곶감체험농장과 곶감떡갈비, 산청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농가맛집을 소개했다. 지역명소로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호’로 선정된 남사예담촌이 있다.

제주 교육농장 <사진제공=농촌진흥청>

제주는 ‘쉼과 향기가 있는 여행’을 주제로 제주전통 콩국과 제주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농가맛집과 숲 체험, 천연염색을 할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을 소개했다. 지역명소로는 습지생태관찰원인 남생이못과 사진작가 고(故)김영갑 선생의 작품 전시관을 추천했다.

농진청은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고자 농촌여행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계절별로 가볼만한 농촌교육농장과 농가맛집을 중심으로 농촌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