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대일 기자] 요 근래 ‘유튜브(Youtube)’를 비롯한 영상 플랫폼이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등에서 인기 높은 가수들의 신곡들이 속속 공개되며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음원과 더불어 각 가수들의 개성과 메시지를 표현한 ‘뮤직비디오’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이 연장으로 직접적으로 이러한 뮤직비디오 연출을 배워 관련 업계에 진출하려는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이런 흐름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 영상편집학원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이 자체적인 영상학과 무료 실무자 특강을 마련해 실시한다고 전하며 주목 받고 있다. 해당 학원은 포토샵, 일러스트, 캐드, 3D맥스, 라이노 등 다채로운 교과목 교육을 실시하며 인지도를 높여 온 바 있다.

웹디자인학원으로도 잘 알려진 이 곳은 강남 컴퓨터학원에서 ‘실무자가 알려주는 뮤직비디오 감독의 세계’라는 명칭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해당 특강은 오는 4월 27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강남 캐드학원 8층 K강의장 내에서 펼쳐진다.

강의는 단편영화 ‘사선’ 및 뮤직비디오 ‘돌아서지 않는 그림자처럼’의 감독을 맡았고, 단편영화 ‘여름을 걷다’를 제작한 김태우 감독이 직접 실시한다. 강의 모집 인원은 총 15명이며(충원 시 조기 마감) 수강을 원하는 이들은 인포데스크를 통해 접수를 실시하면 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 신촌 컴퓨터학원 강좌를 듣게 될 수강생들은 ‘뮤직비디오 감독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뮤직비디오 감독이 갖춰야 할 점’, ‘아이돌 및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제작 과정’ 등을 교육 받게 된다.

한편 이렇듯 특강을 마련해 실시하는 포토샵학원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가 가능한 것은 물론,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통해 수강생의 금전적인 부담을 덜고 있다.

또한, 해당 인테리어학원은 4월 봄맞이 취준생 특별 할인으로 최대 45%의 할인을 제공하고, 친구 추천 이벤트로 추천 시 수강료 할인 및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하며, 코리아교육그룹 CF 방영 기념 이벤트까지 풍성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 마야학원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학습 가능한 교육과정은 마야, CG, 영상편집, 모션그래픽, 건축캐드, 전산회계1급, 게임프로그래밍, 웹툰작가, MOS,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과정, 포토샵, 일러스트, 캐드, 3D맥스, 라이노, 스케치업, 레빗,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내건축기능사, 실내건축산업기사, 실내건축기사 등이 있으며, 최근 유튜브 미디어크리에이터과정 과정도 신설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