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새마을회

지난 24일 유엔초전기념관 인근 야산에서 “유해식물(가시박나무) 퇴치 사업” 을 진행하였다.

[오산=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오산시 새마을회(회장 한웅석)와 오산농협(조합장 이기택)은 지난 24일 유엔초전기념관 인근 야산에서 “유해식물(가시박나무) 퇴치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오산시 새마을 남·여 지도자, 환경미화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의미있는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오산농협에서는 150만원 상당의 장비를 지원하였다.

이번 행사는 유엔초전기념관 주변에 서식하는 유해식물(가시박나무)이 주변 식물의 성장을 저해하고 미관을 해치는 등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어 자발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가시박나무는 2009년 6월 1일 환경부에서 생태계교란종으로 지정되었다. 번식력이 뛰어나 1그루 당 25,000개 이상의 씨가 달리며, 덩굴은 주위 식물들을 지지대 삼아 4~8미터까지 자라고 광합성을 방해해 나무를 고사시킨다.

행사를 주관한 오산시 새마을회 한웅석회장과 이기택조합장은 상호공동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유해식물 퇴치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무더운 날씨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새마을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산림자원 보호와 농업인 재산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