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평가‘최고 등급’획득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SA)’ 획득...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 인정 받아
소통과 협치가 돋보이는 공약실천 로드맵...구민과 함께 5대 목표, 10대 핵심전략, 62개 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

영등포구 매니페스토 최우수 수상 (채현일 구청장) <사진제공-영등포구>

[환경일보] 심염범 기자 =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지난 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기초단체장에 선정됐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기초단체장들의 선거공약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는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로드맵, 재정계획 등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실행매뉴얼 작성과 공개를 평가하고, 보완점을 진단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평가항목은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투명성 ▷웹소통 분야 ▷공약 일치도 5대 분야 32개 세부지표이며, 그 결과는 총점 80점 이상의 최우수 등급인 SA와 A~D까지 5개 등급으로 발표되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전국 평균인 63.72점보다 16.28점 이상 높고, 서울시 자치구 평균인 76.66점보다 높은 80점을 넘어 최우수(SA)를 획득했다.

이러한 결과는 공약실천계획 수립에서부터 확정에 이르기까지 소통과 협치의 행보를 이어나간 채 구청장의 확고한 구정철학에서 비롯됐다.

특히,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시작한 다양한 구민참여제도는 채 구청장의 공약실천 로드맵을 더욱 견고하게 했다. ▷‘영등포1번가’를 통한 구민의견 수렴 ▷구정자문기구 ‘영등포 100년 미래비전위원회’와의 협치 ▷인구비례로 무작위 추첨 구성해 지역대표성을 확보한 ‘주민배심원단’의 최종 승인은 공약의 구체성을 높여 참 공약 실천기반을 만들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평가결과에 대해 “구민과 소통하며 함께 만든 공약실천계획서가 최우수등급을 받아 뜻 깊고, 한편으로는 잘 지켜내야 한다는 책무를 느낀다.”며 “보여 지는 성과에 조급해하기보다는 늘 구민과 소통하고, 구민 삶 속에서 필요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공약실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7기 영등포구 공약실천계획서'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중에 있으며, 향후 추진실적도 정기적으로 공개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약실천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심영범 기자  bongw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서울장미축제 ‘연인의 날’ 스케치
썩지 않는 쓰레기, 죽어가는 지구
[포토] '14기 생물다양성 그린기자단 사전워크숍' 개최
서울환경영화제 개막···안성기·박중훈·정우성 등 참석
[포토] 2019 대기질 개선 서울 국제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