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9일부터 5월23일까지 영상·수기 접수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고용노동부>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정책에 대한 국민들과의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4월29일부터 5월23일까지 25일 동안 영상 부문과 수기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고, 공모 주제는 ▷영상 부문은 정규직 전환 정책의 의의(意義)와 성과, 전환 사례이며, ▷수기 부문은 정규직 전환자 사례이다.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정책에 관심이 있는 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누리집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해 6월초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6월 중순에 시상식을 연다. 대상(영상·수기 부문 각 1점)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영상 부문 200만원, 수기 부문 100만원)을 주는 등 우수 작품 14점에 대해 총 68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헌수 공공노사정책관은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체감도가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기회로 정규직 전환 정책에 대한 국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규직 고용 관행이 민간에도 자리 잡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