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BIOTITC, 바이오산업발전 인력양성 교육 실시···교육 신청 5월22일까지

[환경일보]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사업단(BIOTITC, 단장 박경수 교수)에서는 바이오산업발전과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오는 5월29일부터 7월31일까지 매주 수요일(10주 과정, 30시간) 바이오기술과 투자분야에 대한 인력양성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바이오기술 이론 중심의 교육인 바이오기술기본과정과 바이오산업의 이해 및 성공적인 투자와 성과를 위한 바이오투자기본 두 개 과정으로 실시되며, 바이오산업 종사자 및 예비바이오산업 종사자, 바이오기업임직원, 전문(예비)투자심사역 모두 지원 가능하다.

특히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 기본교육은 BIOTITC 단장 박경수 교수가 리드해 체계적으로 구성돼 있으며 서강대 교수진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의 수준 높고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기본으로 교육내용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바이오기술과정과 투자 과정을 동시에 수강하고자 하는 교육생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져 이번 과정부터는 매주 수요일에 두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시간대를 분리해 과정이 진행된다.

교육 신청기간은 5월3~22일까지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며, 각 과정은 30명 내외의 규모로 이뤄진다. 구체적인 교육과정 및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다.

2019년 제3차년도 바이오기술·투자인력양성기본과정 <자료제공=서강대학교 BIOTITC>

교육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바이오사업단교육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아울러 박경수 단장은 “바이오기술·투자기본과정을 수료한 후 열정을 가지고 있는 수료생을 위해 스터디모임 지원과 수료생들을 활용한 멘토링 제도를 운영헤 꾸준히 지원해 주고 있으며, 기본과정뿐 아니라 교육생들의 심화 과정 및 전문가 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장을 만들어 주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