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게이트웨이,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 5월28일 개최
유럽 50여개 중소·중견기업 참가, 국내 기업과 비즈니스 상담 진행

[환경일보] 유러피언 디자인이 서울에 몰려온다. 유럽 각국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EU 게이트웨이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가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주한EU대표부가 유럽연합(EU)의 기업들과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산업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주최한 이번 전시상담회에는 유럽에서 독특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받지만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유럽 50여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해 국내 기업들과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에 참가한 유럽 인테리어 업체와 국내 업체 간 비즈니스 상담 <사진제공=주한EU대표부>

이번 전시상담회에서는 현대적 감각의 가정용·사무용 소가구, 인테리어 소품, 인테리어 조명, 홈텍스타일, 카펫, 벽지, 욕실용품 등으로 핀란드, 스웨덴을 비롯한 북유럽 스타일에서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에 이르기까지 유럽 전역에 걸친 다양한 스타일의 인테리어 제품이 출품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러피언 감성을 기본으로 지속가능성, 친환경주의 등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을 갖춘 브랜드, 유럽을 비롯해 주요국에서 개최되는 주요 가구 및 조명 관련 전시회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브랜드 등이 상당수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EU 게이트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