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100년 기업 영속 위한 토탈 솔루션이 탄생했어요"KEB하나은행,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 출시
KEB하나은행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 홍보모델 컷. <사진제공=KEB하나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이 기업 승계를 고려하는 고객들을 위한 발걸음을 뗐다.

KEB하나은행은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기업 승계로 기업을 지속 성장 시키고자 하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는 기업 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 오너를 대상으로 '하나 헤리티지 멤버스'를 운영해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통해 ▷가족간 자산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는 ‘Living Trust 서비스’ ▷중견/중소기업의 안정적인 후계자 승계를 지원하는 ‘기업승계 서비스’ ▷기업상장(IPO), 매각 및 인수를 지원하는 ‘기업매각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KEB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기업승계센터와업무제휴를 맺은 외부전문가들을 통해 중장기적 차원의 성공적인 승계플랜을 마련할 수 있도록 회계, 세무, 법률, 금융, 기업매각, 인수 등의 자문과 최적의 승계 솔루션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기업승계센터 관계자는 "자수성가한 국내 1세대 CEO들은 상속세 부담 , 복잡하고 까다로운 기업승계 절차, 경영 후계자 양성 등 기업 승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성공적인 기업승계를 통해 손님과 은행이 WIN-WIN하고 국가경제의 기틀을 다지고져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백혈병 백신개발 후원을 위한 '한국·벨기에 국제아트교류 특별전' 개최
“비오는 날 캠핑할 땐 조심하세요”
[포토] 수도권 지자체 대상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사업설명회
[포토] 그린피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포토]대벌레 방제지 현장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