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크린굿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평균 15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새 집 증후군으로 인해 새 아파트에 입주하지 못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집증후군이란 새로 지은 건물의 건축 자재에서 배출되는 물질들로 인해 발생하는 병적인 증상으로 두통, 피부염, 수면 장애 따위가 나타난다. 

그렇다면 새집증후군으로 인해 기존의 아파트, 빌라, 주택 등으로 입주할 경우, 필요한 것이 입주준비라고 할 수 있다. 기존에 지어진 건물로 입주하는 경우 가장 까다로운 부분이 눈에 띄지 않는 해충과 세균을 비롯한 바퀴벌레퇴치, 개미퇴치, 곰팡이제거 등의 문제이다. 

이러한 사례는 가정뿐 아니라 관리인을 따로 두지 않는 대부분의 중소기업의 경우에도 상당수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빈대퇴치, 쥐 퇴치 등의 문제로 쾌척하지 못한 근무환경을 개선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바퀴벌레퇴치, 개미퇴치, 곰팡이제거 청소전문업체 ‘크린굿’에서는 최근 인천에 증가하고 있는 아파트 및 사무실 빌딩의 인천입주청소를 위해 청소부터 빈대퇴치, 쥐 퇴치 등의 경험이 많은 전문 업체를 통한 관리를 받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조언했다.

업체에 따르면, 최근 몇 년 사이 인천에 오래된 건물을 리모델링 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가족들이 생활하는 주거공간에 각종먼지와 세균 및 해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 그러나 개인이 바퀴벌레퇴치, 개미퇴치, 곰팡이제거까지 완벽하게 청소하기란 쉽지 않다.

때문에 크린굿에서는 인천 입주청소 시 손이 닿지 않는 벽부터 바닥, 천장까지 구석구석 살균과 소독을 통해 빈대퇴치, 쥐 퇴치와 함께 세균을 사전에 제거하며 바퀴벌레퇴치, 개미퇴치, 곰팡이제거 및 바닥코팅 작업까지 제공한다.

또한 인천입주청소는 아파트뿐 아니라 오래된 주택 및 빌라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간과 비용을 동시 절약할 수 있으며, 2인 미만 인천이사청소의 경우에도 바퀴벌레퇴치, 개미퇴치, 곰팡이제거와 더불어 원룸청소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 외 청소하기 까다로운 곳으로 여러 사람이 동시에 이용하는 사무실이 있다. 실제로 인천의 많은 중소기업의 경우 대기업처럼 별도로 사옥을 관리하는 관리인을 두고 있지 않다 보니 빈대퇴치, 쥐 퇴치 등의 사무실청소가 쉽지 않다. 

크린굿에서는 이와 같이 사무실청소를 고민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담 후 합리적인 가격으로 바퀴벌레퇴치, 개미퇴치, 곰팡이제거까지 맞춤견적을 제공한다.

또한 효과적인 인천사무실청소 및 입주청소를 위해 곰팡이가 서식하기 쉬운 카페트의 곰팡이제거, 대리석연마, 건물의 외벽 및 바닥 등의 오염제거와 바퀴벌레퇴치 및 개미퇴치, 바닥제질에 맞는 약품사용 외에도 인천사무실이사나 인천입주청소 전 진행하는 인테리어 잔여물까지 제거한다.

이 밖에도 인천이사청소 시, 기존 매트리스에 서식하는 진드기제거와 가정 및 사무실에 서식하는 다양한 바퀴벌레퇴치, 개미퇴치, 곰팡이제거 등의 해충방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천이사청소 위해 인천 입주청소를 고려하는 소비자라면 입주청소부터 전문가를 통한 해충퇴치까지 가능하다. 가정 및 사무실청소의 경우 해충발생시 빈대퇴치, 쥐 퇴치 등의 작업이 없으면 지속적인 관리가 되지 않아 배수관들을 통해 재 발생할 확률이 높다. 때문에 크린굿의 인천 입주청소, 사무실청소 후 장기적인 관리 서비스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 

크린굿에서는 이와 더불어 고객검수제를 도입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청소를 진행하기 전 현장을 방문해 고객과 함께 청소를 적용할 구역을 확인한 뒤 충분한 논의 후 바퀴벌레퇴치, 개미퇴치, 곰팡이제거 작업과 함께 청소 작업을 실시한다. 

청소가 완료되면 고객이 바퀴벌레퇴치, 개미퇴치, 곰팡이제거 현장을 찾아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보충이 필요한 이 발견되면 현장에서 바로 보충해 준다. 

특히, 크린굿에서는 인천으로 이사 오는 고객들을 위한 인천입주청소, 인천이사청소 및 이전하는 회사를 위한 인천사무실청소까지 빈대퇴치, 쥐 퇴치까지 1차부터 2차이후 마무리작업까지 꼼꼼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인천 입주청소 및 이사청소, 인천 사무실청소 관련 문의사항은 ‘크린굿’ 홈페이지와 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