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미세먼지 해독에 좋은 약선차는?서울시, 제철농산물 이용교육 무료강좌 참여시민 200명 모집

[환경일보] 서울시가 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산약초 효소와 약선차를 배워보는 제철농산물 이용 무료강좌를 5월22일(수)~23일(목)에 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좌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며, 참여자를 5월16일(목) 오전 10시부터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서울시가 제철농산물 이용 무료강좌를 5월22일(수)~23일(목) 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사진제공=서울시>

5월22일(수)에는 건강관리에 좋은 제철 산약초 효소 강좌에는 ▷산약초 발효효소 이해교육 ▷당귀, 곰취 효능과 발효액 제조법을, 23일(목)에 진행되는 약선차 강좌에서는 ▷약선차 이해교육 ▷미세먼지 해독에 좋은 약선차(도라지감초차, 감두탕 등 5종)만들기가 진행된다.

참여신청은 5월16일(목) 오전 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신청바로가기 메뉴에서 가능하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제철 산약초 효소와 약선차 교육을 통해 제철농산물 이용이 우리 건강에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는지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공개강좌를 개설하니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포토] 제5회 한·중 약용작물 국제화 전략 학술토론회
[포토]‘학교 공기정화장치 합리적 설치방안 모색’ 토론회
[포토] 후쿠시마 오염수의 문제점과 진실 기자간담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