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도로공사 청주영덕간 고속도로에 위치한 의성(상주, 영덕방향)휴게소에서는 지난 5월 17일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 ‘착한휴게소’ 현판을 수여받아 중앙 출입문에 설치하였다. ‘착한휴게소’는 매달 일정 금액을 기부하기로 약정한 휴게소에만 부여하는 이름이다.

당진영덕 고속도로 경북 동해안에 위치한 의성휴게소 이영호 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또한 방문 고객들이 ‘착한휴게소’ 현판을 보고 기부문화가 확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경북 영덕군을 가는데 가장 빠른 노선에 있는 의성휴게소에서 맛볼 수 있는 대표 식사메뉴로는 ‘의성마늘 육개장 한상, 의성마늘 수제돈가스, 의성마늘 갈비양념덮밥, 차돌 된장찌개 바글이, 산야초 비빔밥’ 등이 있으며, 간식으로는 '엔젤리너스 커피, 소떡소떡, 마약 핫도그, 옛날 핫도그, 매운 해물바, 맥반석 오징어, 쥐포, 떡볶이, 통감자구이' 등이 있다.

영덕대게 맛집 외에도 휴게소 인근에는 의성군 특산물 의성마늘소를 맛볼 수 있는 맛집 '안계면의 의성마늘목장식당, 봉양면의 의성마늘소 먹거리 타운, 김동준 한우식당, 의성읍의 한우프라자' 등이 있어 의성마늘소를 산지 가격으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