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제9기 대학생 기후변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대학생 45명 대상, 10개 강좌 및 국회 기후변화 모의총회
우수학생 시상 및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5) 참관특전 제공
제9기 대학생 기후변화 아카데미 포스터 <자료제공=국회기후변화포럼>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국회기후변화포럼(대표의원 홍일표·한정애)은 대학생들에게 기후변화에 관한 올바른 인식을 함양시키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제9기 대학생 기후변화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기후변화 아카데미’는 전국의 대학생(1~4학년 포함) 총 45명을 선발해 오는 7월1일부터 9일까지, 10개 강의, 국회 모의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현장견학, 현장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되고, 수강 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학생에게는 시상과 더불어 올해 12월 칠레 산티아고에서 개최되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5)의 참관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의 주제는 ▷기후변화 시대, 기후과학의 역할, ▷심각한 기후변화 영향, 적응의 과제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이행과 제도 ▷기후변화 국제협상의 동향과 전망 ▷주택의 미래, 제로에너지 하우스 ▷글로벌 환경경영과 저탄소 전략 ▷기후변화와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에너지전환과 재생가능에너지 ▷지구를 지키는 한 끼 ▷기후변화와 저널리즘 등 기후변화에 관한 이론 및 제도와 생활 속 실천 활동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기후변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사로는 주상원 국립기상과학원 원장, 송영일 한국기후변화학회 부회장, 홍동곤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장, 유연철 외교부 기후변화대사, 이명주 명지대학교 교수, 안윤기 포스코경영연구원 상무, 오정화 아모레퍼시픽 상무,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 이현주 한국 고기없는 월요일 대표, 윤지로 세계일보 기자 등 국내 최고 기후변화 전문가들이 강의를 나서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전국의 대학생은 국회기후변화포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관련 추가 관련서류와 함께 포럼 대표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봉운 기자  bongw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20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 개최
[포토] 2020년 과학기술인·정보통신인 신년인사회
[포토] 지리산 천왕봉 새해 첫 일출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2019 스마트산림대전’ 참석
[포토]그린 크리스마스, ‘UN 세계공기의 날 지정’ 기념 토크 콘서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