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정부24 웹툰 공모전 시상봄날의 여행도 정부24 제작한 고철민씨 최우수상 수상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정부24 회원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정부24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5월21일(화) 14시 정부세종2청사(행정안전부 본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최우수상은 ‘봄날의 여행도 정부24’를 제작한 고철민씨가 수상했다. 고철민씨의 작품은 실생활 속에서의 다양한 정부24 활용 노하우를 재미있고 재치 있게 표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철민씨는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주변에서 정부24의 유용한 서비스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이번 기회로 정부24를 널리 알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기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우수작에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태블릿 PC를 상품으로 전달한다.

또한 우수작 2편에는 김준성씨의 ‘석봉아, 난 떡을 썰테니 넌 정부24를 쓰거라’와 차준엽씨의 ‘내 곁에 가까이 있는 정부24’가 각각 선정돼 장관표창과 함께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품(10편)은 정부24 이용활성화를 위해 각종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선정작 10편은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와 행안부 SNS, 정부혁신1번가(www.innogov.g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영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이번 공모전의 훌륭한 웹툰 작품들을 통하여 정부24가 국민들 곁에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포토] 제5회 한·중 약용작물 국제화 전략 학술토론회
[포토]‘학교 공기정화장치 합리적 설치방안 모색’ 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