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데코레이션 대회 최다 수상

최우수 1등상을 수상한 공간플라워과정 재학생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 파티, 푸드, 공간플라워, 이벤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인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학장 정지수)가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플라워데코레이션 테이블센터피스” 부문에서 플로리스트 공간플라워 연출과정 재학생으로 구성된 6팀이 출전해 출전 팀 모두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싹쓸이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대회는 국제요리대회에 맞게 식사테이블에 어울리는 플라워디자인 제안을 위해서 처음
열렸으며 미리 공개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바로 알려주는 써프라이즈 재료인 빨대 소재를 응용하여 가장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작품을 디자인해 대회 관계자의 주목을 받았다.

대회 최고의 상인 최우수상과 금상을 동시에 수상한 해당 전문학교 재학생 권정선외 3인은 “Bravo your life” 라는 작품명으로 평생 교육에 헌신하고 정년을 앞둔 스승님의 앞날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열정과 사랑을 표현한 구조물을 완성했다.

이번 대회 심사를 맡은 심사위원 한분은 LOY 학생들의 수준 높은 플라워디자인 실력에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다며 식공간 연출을 기본으로 하는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대표 전문학교로의 면모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화려한 테이블센터피스 작품들이 이번 대회를 더욱 빛내주었다고 말했다.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공간플라워과정은 기존 플로리스트 교육과정에 인테리어디자인, 다이닝 컨설팅 과정을 융합한 통합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꽃꽂이와 인테리어를 넘어 플라워 연출, 조경설계, 가드닝 스타일링, F&B컨설팅, 전시 VMD 디스플레이, 이벤트 공간연출, 매장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공간플라워 크리에이터 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세계 최고의 이벤트 플라워그룹인 미국 라프리미어 대표 캐빈리 교수가 자문하고 국내 1호 파티 이벤트디자이너 정지수 박사가 직접 교육 과정을 설계해 선진국의 트랜디한 프로그램을 그대로 도입한 현장형 실습교육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공간플라워과정과 리빙인테리어과정(2년제 전문학사학위)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대표번호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