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보건·식품
덜 짜고 덜 달게 먹기 위한 소통의 장 마련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개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5월22일 소비자단체·학계·산업계와 함께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소비 확대 방안’을 주제로 ‘제12회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을 광화문 1번가(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열린소통포럼)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나트륨·당류를 줄인 가공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소비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가공식품의 나트륨·당류 저감화 전략 및 추진현황(식약처 식생활영양안전정책과 이수두 과장) ▷음료의 당류 저감화 현황 및 마케팅 사례(롯데중앙연구소 조혁준 상무)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의 소비 확대 전략(충북대 유현정 교수) ▷패널토론 등이다.

한편 제11회 열린포럼 중 참석자가 제안한 ▷식품 온라인 구매 시 위생상태 등에 대한 보완적 정보 제공 필요 ▷고령친화 식품 등 취약계층 대상 식품 관리·점검 강화 등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음식점 행정처분 이력 등 정보를 배달앱, 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 주문하기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맛집 정보 제공 사이트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온라인 판매 식품 및 취약계층 대상 업체 관리도 강화하기로 했다.

식약처는 이번 포럼을 통해 나트륨·당류 저감화 된 가공식품의 생산이 활성화되고, 소비가 확대돼 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GGGW 2019' 개막
[포토] 숲은 내 삶, 숲을 국민의 품으로
[포토] ‘2019 경기도·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국정감사
[포토] ‘SB 2019 Seoul 국제 컨퍼런스’ 개최
[국감] 국회 환노위, '환경부' 및 '기상청' 국감 개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