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닮은 바다 빛깔의 청마, 시와 신화처럼 그려진 아름다운 말 그림 선보여

한국마사회 말박물관 임수미 초대작가전

[과천=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메세나 활동 및 현대 말 문화 보급을 목적으로 하는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말박물관 2019년 초대작가전이 오는 6월 1일(토) 세 번째 막이 오른다.

주인공은 아름다운 생명체인 동물을 꾸준히 그려온 작가 임수미다.

작품의 주요 소재인 개와 말은 작가가 무척이나 사랑하는 대상이다. 흔히 인화지에 인쇄된 피사체를 보면 촬영자가 그 대상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임 작가의 화폭에도 감정이 그대로 드러난다.

작가는 작품을 제작할 때의 마음에 대해 “백일몽처럼 현실의 것이 아닌듯한 말의 아름다움에 나는 오랜 시간 매료되어 왔다. 쉽게 닿을 수 없었기에 간절한 존재를 그림으로써 동경하던 마음으로 여러 가지 빛깔로 화폭을 물들였다. 사랑하는 대상을 그릴 수 있어 행복하다. 화폭에 스며든 말의 숨결은 작은 울림과 떨림이 되어 내 안에 다시 에너지로 차오른다”고 설명했다.

작품은 주로 청색과 백색이 사용되었는데 청마는 바다의 순수함과 생명력을, 백마는 신성함과 희망을 상징한다. 회색 반점의 말(Dapple Gray)은 밤하늘의 은하수를 닮았다.

임수미의 전시는 7월 28일(일)까지 계속되며 SNS를 통해 리뷰를 남기면 3~5㎝ 크기의 귀여운 말 미니어쳐(12종 중 랜덤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말박물관의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10시~18시까지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