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호수나라)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아기물티슈 브랜드 순둥이의 제조ㆍ판매기업 ㈜호수의나라수오미는 주문 건당 100원씩 자동 기부하는 행사 '행복 나눔 100원의 기적'을 5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복 나눔 100원의 기적’은 순둥이 물티슈 사회공헌 캠페인 '러브 투게더(love Together)'의 일환으로, 창립 이래 매년 2회씩 11년째 꾸준히 진행하는 기부 행사이다. 행사는 소비자가 순둥이 물티슈를 구매하면 주문 건당 100원씩 자동으로 적립돼 기부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순둥이 물티슈는 행사를 통해 모금된 금액에 임직원 기부금을 더해 미혼모 및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한다. 이 행사의 누적 기부액은 4억 7000만 원을 넘겼으며 함께 전달된 물티슈도 9만 9000팩에 달한다.

후원금 전달처는 ▲엔젤스헤이븐 ▲이삭의집 ▲서울성로원 ▲생명누리의집 ▲한국어린이백혈병재단 ▲대천애육원 등 총 6개 기관이다. 기부 결과는 내달 중 당사 홈페이지 및 오픈마켓 판매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순둥이 물티슈는 제품 안정성 제고와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독일 더마테스트 및 국가공인시험 기관인 KTR, KOTITI 등 다수의 기관에 매년 20회 이상 테스트를 의뢰해 품질 및 안전성을 검증받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