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수도권청 ‘푸르미·맑음이’ 이모티콘 공모총 상금 1000만원 규모, 향후 이모티콘 제작 및 배포

[환경일보]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동구)은 5월27일부터 6월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정부혁신 과제인 국민참여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의 캐릭터인 ‘푸르미, 맑음이’를 자유롭게 재해석해 재미있고 친근한 소재의 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으로 제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세먼지 대응 요령 및 대중교통 이용 등 대기환경을 개선하는 관련 주제를 포함한 총 4종의 이모티콘을 1묶음(세트)으로 접수 가능하며, 움직이는 형태(gif 파일)와 정지한 형태(png 파일) 중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응모작은 6월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공모전 운영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7월24일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자료제공=환경부>

대상 1명(또는 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최우수상 2명(또는 팀)과 우수상 3명(또는 팀)에게는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각각 상금 200만원과 100만원이 수여된다.

장려상 10명(또는 팀)에 대해선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소정의 기념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 및 각종 홍보물로 제작해 배포될 예정이다.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이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푸른 하늘, 맑은 공기’를 만들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불법 벌채 목재 수입 안 돼···합법성 입증해야 통관”
환경부, 2차 기후변화대응 계획 국민의견 수렴
[포토] 산림청 경남과학기술대학교서 ‘청문청답’
산림청, 한국 우수 산불관리기술 미얀마에 전수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