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경록)

62년 전통을 자랑하는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70일 단기합격자, 73세 고령합격자, 500시간 단기합격자를 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중 70일 단기합격자는 학습시간이 부족해 문제풀이 인강을 시청하고 기본서의 관련 내용을 공부하는 방법으로 시험에 대비했으며, 학습내용을 확실히 이해하고자 시간이 날 때마다 인강을 1.4배속으로 반복수강했다. 그 결과 70일만에 28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동차합격해 많은 수험생들을 놀라게 했다.

73세 고령합격자는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성공적으로 취득해 귀감이 되고 있다. 그는 교재를 거의 보지 않은 대신 인강을 꾸준히 반복수강하는 공부방법 위주로 학습해 28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합격했다. 이후 경록 홈페이지와 TV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학습노하우를 공개했다.

500시간 단기합격자는 바쁜 직장 업무 때문에 주로 주말에 집중적으로 공부했으며, 평일에는 출퇴근 시간에 틈틈이 경록 인강을 반복수강하며 시험을 준비해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동차합격을 기록했다. 경록 홈페이지에서 그의 합격후기와 학습노하우를 살펴볼 수 있다.

이들을 배출한 경록의 공인중개사 인강과 교재는 독일 교육심리학자 에빙하우스의 장기기억학습법 원리가 반영돼, 부담 없는 반복학습을 통해 과목별 핵심내용을 자연스럽게 숙달하는 방법으로 단기에도 합격률을 높이는 게 가능하다. 역대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진이 제작해 정답률이 높고,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다뤄 학습량이 최소화돼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우리나라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공경매 자격증 전문 교육콘텐츠를 선보이는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이다. 이곳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 공인중개사 인강과 교재의 정답률을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