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중소기업 수출 증대 위한 실무교육 진행했어요"KEB하나은행, '2019년 상반기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2019년 상반기 수출입 아카데미' 현장 <사진제공=KEB하나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EB하나은행이 실무직원들을 대상으로 외국한 업무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을지로 본점에서 총 86개 외국환거래기업의 수출입담당 임직원을 170명을 초청해 '2019년 상반기 KEB하나은행 수출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수출입 아카데미’는 KEB하나은행의 외국환 업무 노하우와 전문인력을 활용해 거래기업 실무직원들에게 다양한 수출입업무 관련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증대 및 원활한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이론과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지난 2007년 하반기부터 연 2회 지속 개최 중에 있다.

주요 강좌내용은 ▷수출입 결제방법 및 신용장 종류 ▷신용장실무 및 주요선적서류 해설 ▷기업을 위한 외국환규정 해설 ▷환리스크 관리 등 참석자들이 실제 업무에서 자주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 위주로 편성했다.

특히 금번 커리큘럼에 ‘아마존글로벌셀링’과의 협업으로 중소기업의 해외온라인판매를 위한 가이드를 제공했으며 ‘안전하고 편리한 환전지갑’ 체험 이벤트를 실시해 비대면 환전 역시 KEB하나은행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KEB하나은행 외환마케팅부 관계자는 “수출입 아카데미는 KEB하나은행 전문 강사진의 수준 높은 강의로 인해 거래기업에서 매우 유용한 수출입 업무 연수프로그램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에서 필요한 외국환연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꾸준한 노력을 지속해가겠다”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숲은 내 삶, 숲을 국민의 품으로
[포토] ‘2019 경기도·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국정감사
[포토] ‘SB 2019 Seoul 국제 컨퍼런스’ 개최
[국감] 국회 환노위, '환경부' 및 '기상청' 국감 개시
북촌에 사는 사람, 북촌을 찾는 사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