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기명)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올 여름을 든든히 버텨내기 위한 보양식 메뉴가 인기를 얻기 시작하고 있다.

최근 마포 맛집 ‘인기명’ 신메뉴로 출시된 ‘샤갈찜’은 화려한 색감과 퀄리티 높은 맛을 자아내 469만 팔로워를 거느린 페이스북 맛집 페이지 ‘오늘 뭐 먹지?’에 소개되기도 했다. KBS 2TV ‘생생정보통’, SBS Plus ‘외식하는 날’, MBC every1 ‘맛있을지도’, TV조선 ‘알맹이’ 등 다수의 방송에 소개 되었다.

마포역 맛집 인기명의 샤갈찜은 샤브샤브와 갈비찜이 특수 제작된 철판에 함께 제공되는 메뉴로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연령에 관계없이 먹기에 좋다. 모든 메뉴에는 당귀, 천궁 등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우려낸 한방 육수를 사용해 여름철 이색 보양식을 찾는 이들까지 만족시키고 있으며, 파 뿌리와 고추를 더한 빨간 육수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까지 선사했다고 한다.

샤갈찜의 샤브샤브에는 야채와 차돌박이가 여러 겹으로 쌓인 밀푀유나베에 신선한 숙주와 버섯 등이 함께 어우러져 나오며, 갈비찜에는 커다란 소갈빗대와 함께 어묵 꼬치, 떡, 넓적 당면 등이 제공된다. 공덕 맛집 인기명에서는 직원이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보다 편안하고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며 식사 후에는 칼국수, 죽, 볶음밥 등의 각종 사리를 더해 든든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마포 맛집 인기명은 신메뉴 샤갈찜 외에도 조개찜과 갈비찜이 동시에 제공되는 ‘조갈찜’, 큼지막한 소갈비에 전복이 더해진 ‘전복공룡뼈찜’ 등 다채로운 메뉴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특히 두 가지 이색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마포구 맛집, 마포 맛집들을 분석해보면 음식의 맛 외에 식당의 분위기, 청결, 친절도 등이 복합적으로 고려되고 있으며, 특히 10대부터 30대까지는 사진을 찍었을 때 이목을 집중시키는 음식의 화려한 비주얼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한다.”며 “이러한 점에서 인기명은 맛뿐만 아니라 편리하고 격조 높은 서비스, 깔끔한 매장, 메뉴들의 화려함과 독특함을 갖춘 샤갈찜을 통해 주변 마포 회식장소, 여의도 회식장소, 모임장소로 꾸준히 인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