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중진공 등과 ‘충남 중소벤처 창업성장밸리 구축’ 협약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4일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구본영 천안시장, 박완주 국회의원 등과 ‘충청남도 중소벤처 창업성장밸리 구축 공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충청남도>

[충남=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4일 도청 상황실에서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구본영 천안시장, 박완주 국회의원 등과 ‘충청남도 중소벤처 창업성장밸리 구축 공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 중소벤처 창업성장밸리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청연수원을 중심으로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와 충청 스마트공장 배움터 등 벤처기업 지원 기능을 집적화 하는 새로운 창업·혁신성장 거점이다.

4차 산업혁명 등 신 산업 트렌드에 맞춰 창업에서 재도전까지 기업 생애주기별, 기업별 원스톱 맞춤 지원이 가능한 공간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청연수원은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교육 등을 위한 공간으로,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남산리 일원에 조성을 추진 중이다.

충남도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천안시, 박완주 의원 등은 이날 협약을 통해 충남 중소벤처 창업성장밸리 구축을 위한 공동 협력 및 지원, 개별 사업 운영 지원 노력, 관련 인프라 확충 협력, 연계 공동 협업 사업 추진 등에 힘을 모아 나아가기로 했다.

양승조 지사는 “현재 우리 도에서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혁신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KTX천안아산역에 C-스테이션 조성을 추진 중이며, 천안역을 중심으로 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서는 바이오 산업과 연계한 창업 인프라가 구축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양승조 지사는 이어 “앞으로 천안 직산의 충남 중소벤처 창업성장밸리와 천안아산역의 C-스테이션, 천안역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마무리 되면, 충남은 대한민국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벤처·창업의 요람으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또 “충남도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혁신성장의 불을 지펴 나아가겠다. 향후 조성될 창업 인프라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사관학교 등 각종 프로그램을 연결해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중국의 중관촌, 프랑스의 스테이션F에 버금가는 충남형 창업벨트를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