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와 구, 부서 간 협업체계 구축, 7월 중순까지 마무리

[대전=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대전시는 시민들이 건축허가 등 각종 개발행위를 위해 확인하는 ‘토지이용계획확인서’에 지구단위계획 관련 추가정보를 담는 작업을 통해 대상토지에 대한‘지구단위계획 상세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대전시는 신속한 추진을 위해 도시정책과를 중심으로 시와 구가 함께하는 협업체계(시 8개부서, 5개 자치구 7개부서)를 구축, 운영할 방침이다.

그동안 시민은 토지이용계획확인서 열람만으로는 361개소의 지구단위계획 상세정보 중 필요한 구역의 정보를 찾을 수 없어, 시 또는 구청의 담당부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구역명을 확인 후 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과정을 거쳐야 했다.

이로 인해 민원인들은 번거롭고 불편한 절차를 거쳐야 했고, 시와 구도 행정력이 낭비되는 결과를 초래했다.

대전시는 이에 대한 근본적 해결을 위해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발급체계인‘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KRAS)’에서 지구단위계획구역명 등의 추가정보를 제공해 시 홈페이지에서 지구단위계획 상세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당 초: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발급 ⇨ 구역명 확인 ⇨ 시 홈페이지 확인 / 3단계

개 선: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발급 ⇨ 시 홈페이지 확인 / 2단계

대전시는 시민의 편의 향상을 위해 시와 구, 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협업을 추진해 오는 7월 중순 모든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대전시 황선호 도시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곳곳에 숨어있는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찾아내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