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속초시, 미세먼지 정보 알림 전광판 추가 설치

[속초=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속초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대기질을 상시 확인할 수 있는 대기질 정보 알림 전광판을 추가로 설치한다.

현재 속초시는 시내 중심지역인 금호동주민센터 옥상에 대기오염 측정시스템을 설치하여 지역의 대기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측정된 대기질 정보를 지난 1월부터 속초관광수산시장 대형주차장과 속초시청 민원실 내의 전광판으로 표출해왔다.

이번에 차량 통행 및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인 속초시생활체육관 앞에 추가적으로 설치하여 시민들이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마스크 착용 또는 야외활동자제 등의 대응을 즉각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기존 시설의 훼손을 최소화해 자립식으로 설치하며, 오는 7월까지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전광판의 선명도를 증가시켜 미세먼지 농도와 오존 등과 함께 좋음 ‧ 보통 ‧ 나쁨으로 구분해 대기질 상태를 멀리서도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내·외부적인 환경요인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 알림 전광판 추가 설치 등 미세먼지 비상저감 대책을 마련해 시민의 건강보호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우창 기자  lee59@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임직원 대상 과학적 소양 교육 실시
[포토]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이대로 괜찮은가?' 정책 토론회 개최
“개 학살 방관, 몇 백만 개가 죽어야 멈출 것인가”
일본 수출규제 진단, 산업전략 모색 긴급토론회
[포토] 2019 서울 놀이터 진단 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