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본동떡방앗간)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연일 초여름 날씨를 기록하며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과 함께 건강에 좋은 음식과 음료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후덥지근한 여름철이면 자연스레 얼음을 가득 넣은 청량음료, 아이스 커피 등에 손길이 가기 마련이지만 지나치게 단 음료를 많이 마시다 보면 체중증가만 아니라 건강이 염려되는 것도 사실. 

이에 최근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본동떡방앗간의 미숫가루가 여름철 건강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본동떡방앗간표 수제 미숫가루는 몸에 좋은 쌀보리, 밀, 노란콩, 검은콩, 맵현미, 찹쌀현미, 검정쌀, 수수, 율무, 찹쌀, 쑥가루, 참깨/흑깨까지 총 12곡이 들어간다. 물이나 우유, 두유에 간단하게 타먹으면 되는 것은 물론, 달기만 한 시중음료와는 차원이 다른 맛으로 마실수록 건강해지는 맛이라는 것. 한 번 주문해 먹어본 이들의 재구매가 줄 잇고, 지인의 소개로 주문하는 이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

(사진제공 = 본동떡방앗간)

본동떡방앗간의 미숫가루는 마시기는 간편하지만 사실 만드는 공정은 손이 무척 많이 가기 때문에 까다롭다. 마트에서 산다거나 집에서 아무리 정성껏 만든다 할지라도 12곡을 일일이 볶고 식히고 다지며 본동떡방앗간만의 노하우로 고소함을 살린 맛은 따라올 수 없는 이유다.

또한, 직접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서 곡식 세척작업부터 볶고 식히는 등의 모든 작업공정을 올려 고객들이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후문이다.

본동떡방앗간 측은 “곡식을 깨끗이 씻고 잘 말려야 하기 때문에 햇빛이 좋은 날에만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며 “시간도 오래 걸리고 무엇보다 정성이 가득 들어간다. 좋은 재료를 듬뿍듬뿍 넣으면 언젠가 알아주시는 날이 있겠지 하며 열심히 작업을 해왔는데, 드셔보신 분들의 재구매가 정말 많아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동떡방앗간의 미숫가루는 매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도 있고, 택배로도 받을 수 있다. 냉동실에 보관할 경우 더욱 오랫동안 먹을 수 있고, 지인들이 한꺼번에 많은 양을 같이 주문하는 경우도 흔하다.

본동떡방앗간 미숫가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전화로 상담 가능하며, 블로그에서도 다양한 정보에 대해 확인 가능하다. 본동떡방앗간의 위치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로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