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것이 바로 사무기기일 것이다. 문서출력이나 복사 업무가 없는 사업에 해당되는 판매매장이나 식당 등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사무실에는 모두 복사기나 프린터, 복합기 등을 필요로 한다.

간단한 문건이나 영수증 같은 작은 처리를 위해 소형복사기라도 필요한 것이 사무실이기 때문에 회사를 운영하는 많은 이들이 사무기기를 셋팅하는 과정을 거치곤 한다.

그런데 이 사무기기도 서류업무가 많거나 출력물을 통해 업체들끼리 코웍을 해야 하는 경우에 따라 성능이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할 수 있어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기부터 잘 선택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기기의 사용량이나 환경에 따라서도 기기 선택의 기준이 달라진다. 학원처럼 한번에 많은 양의 출력을 해야 하는 경우 출력 속도가 비교적 느린 컬러복사기보다 흑백고속복사기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반면 디자인사무실이나 설계사무소와 같이 고객 응대를 위한 출력물이 필요한 경우 출력물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서라도 해상도가 높고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보여주는 고급형 복사기를 고르는 것이 권장된다.

이처럼 사무기기를 사용하는 회사의 성격이나 기기 사용 빈도에 따라 적합한 사무기기 종류도 달라지게 되므로 다양한 부분을 고려하여 구입해야 한다. 최근 사무기기의 초기 구입비용에 따른 부담으로 렌탈업체를 찾는 회사도 많은데 이러한 곳에서는 각 회사의 환경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제안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이용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다.

복합기 임대 전문 업체 ‘칼라웍스’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전화 및 이메일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한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과 업체별로 담당 엔지니어를 배치하여 업종과 사용패턴에 따라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며 대응하고 있다.

서비스 제품은 후지제록스, 신도리코, 삼성, HP 등 다양한 브랜드의 디지털칼라복합기, 디지털흑백복합기와 컬러레이저프린터, 흑백레이저프린터 등이며 이외에 소형복합기, 잉크젯복합기, 복사기 등의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당일 설치 및 당일 AS 서비스와 더불어 기본적인 정기점검과 24시간 원격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소모품은 정품 만을 취급하여 차별화된 제품력과 렌탈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