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가족 체험

드림스타트 가족힐링 캠프 참가자들

[경산=환경일보]김희연 기자 = 경산시(시장 최영조) 드림스타트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박 3일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30명과 함께 강원도 일원으로 가족힐링캠프를 다녀왔다.

가족힐링캠프는 가족 간 정서적 교감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여 조화로운 가족 분위기를 만들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가족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첫째 날 국내 최장 알파인코스터 체험 후 나를 이해하고 현명한 부모가 되는 방법에 대한 부모교육과 공부 노하우를 배우고,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화분 만들기 체험과 신나는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유쾌한 시간을 가졌으며, 둘째 날은 조선시대 비운의 왕 단종의 유배지와 무덤이 있는 청령포와 장릉을 둘러보며 역사 문화를 탐방했고, 저녁에는 뮤지컬 관람 후 천문대를 찾아 별자리 관측을 했다. 

마지막 날은 워터파크에서 모든 가족이 일상을 잊고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들은 하나같이 “평소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은 꿈도 꾸지 못했는데 캠프를 통해 아이와 새로운 체험을 함께 하면서 자연스럽게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게 되어 좋았고, 자녀들과 진지한 대화를 통해 아이들의 마음도 알게 되어 가족 간의 사랑이 더욱 돈독해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경산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2박 3일간의 일정은 가족 간 마음을 나누고 서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졌으며, 앞으로도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