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네이버카페 ‘직준모’(‘직업상담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김덕희 스타강사의 2019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필기/실기 시험대비 기출해설/모의고사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수험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국가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수험생들도 직업상담사 자격증 시험공부를 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직업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변호사, 공인노무사, 공인회계사, 변리사 시험 행정직 및 직업상담사공무원(직업상담직공무원) 시험 등에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네이버카페 직준모는 이 같이 직업상담사 자격증 시험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이 학습비용을 절감하고 점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YBM 강사진의 재능기부로 마련된 직업상담사 자격증 시험대비 무료인강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를 열었다.

네이버 카페검색에서 ‘직준모’를 검색하고 본 카페에 접속해 가입한 뒤 일정 수준까지 회원등급을 올리거나 직준모 직업상담사2급책을 구입하면 내일배움카드 등이 없어도 해당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가 하는일과 전망, 부산을 비롯한 지역별 취업 가능 채용기관의 월급과 연봉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카페 내 커뮤니티 게시판에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직준모 2019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과목 필기/실기 과정 기출해설/모의고사 온라인 강좌는 2018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 기출 문제집과 함께 공부하는 방법으로 독학할 경우 더욱 완성도 높은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수강생 합격률 90% 이상을 기록한 YBM 대표교수 김덕희 스타강사의 핵심만 짚는 족집게 강의와 학습효율을 높여주는 특유의 암기비법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한편 직준모 네이버카페에서는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일정과 원서접수 기간, 응시자격, 난이도, 관련 국비지원 학원, 인강∙교재 추천 및 후기 정보를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