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제3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6월14일 시청 대강당에서, 유관기관 종사자·시민 등 700명 참가해 노인학대 예방교육, 기념행사 등
'제3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사진=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6월14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1층)에서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인권 증진을 위한 ‘제3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부산동부·부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이번 기념식에는 부산지역 어르신들과 노인복지기관 종사자, 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노인학대 예방' 선서를 하는 대표들 <사진제공=부산시>

행사는 ▷축하공연 ▷유공자 표창 ▷노인학대 예방 선서 등의 1부 기념식과 ▷노인학대 예방교육 ▷레크리에이션으로 구성된 2부 기념행사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노인 인식개선을 위한 ‘카툰전시회’가 노인학대 예방주간(6월10일~6월14일) 동안 도시철도 시청역 일원에서 열렸다.

제3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축하공연' <사진제공=부산시>

‘노인학대 예방의 날’은 지난 2006년 유엔과 세계 노인학대 방지망에서 노인에 대한 처우를 개선하고,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6월15일을 ‘노인학대 인식의 날’로 지정한 것에서 비롯됐다.

우리나라도 이에 맞춰 노인에 대한 인식 및 처우개선을 위한 기념식을 열어왔으며, 2017년부터는 ‘노인복지법’에 따라 ‘노인학대 예방의 날’로 지정해 기념해오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노인권익 증진에 기여하고, 노인보호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노인보호전문기관 등과 협력해 세대간 상호존중하는 사회, 노인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활기찬 부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학대피해 노인에게 상담 및 의료, 복지서비스, 전용쉼터 입소 등 보호서비스를 제공하고, 24시간 노인학대 신고접수를 받고 있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한국환경경영학회 '2019 춘계학술대회'
[포토] 'KT&G 연초박 성분 공개 검증' 촉구
[포토] ‘스마트 도시홍수관리 국제 심포지엄’ 개최
[포토] 기후위기시대, 식량안보법 제정 방안 모색
[포토] ‘제14회 설비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