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지자체 간담회 개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최기주)는 6월12일(수) 경기북부청사에서 수도권 동북권역을 대상으로 하는 ‘제1차 지자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말 “2개월간 8차례의 권역별 간담회를 거쳐 수도권 신도시를 포함한 ‘권역별 광역교통망 기본구상’을 8월까지 마련할 계획임”을 밝힌 것과 관련한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의 첫번째 행보다.

이번 간담회에는 남양주시장, 양주부시장 외에도 서울시, 경기도, LH 및 한국교통연구원 등 관련 기관에서 약 30명 이상이 참석했다.

경기도 본청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C노선 조속 추진 등, 남양주시는 진접선과 별내선 단절구간 연결 등, 그리고 양주시는 도봉산-옥정 서울도시철도 7호선 연장 등을 건의했다.

약 2시간에 걸친 간담회를 통해 각 기관별로 다양한 의견이 오갔으며, 대광위는 지자체 건의사항에 대하여 한국교통연구원 등 전문 연구기관 등과 함께 심도있게 검토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광위는 이번 수도권 동북권에 이어 오늘 동남권, 서남권(6.19) 및 서북권(6.25)도 순차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오는 7월에는 부산·울산권, 대구권, 광주권 및 대전권역 등의 지역 간담회를 이어서 개최하여 지자체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