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부발읍

15일 장애&비장애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함께 나누고 감사하며’사업 2차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천=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15일 장애&비장애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 ‘함께 나누고 감사하며’ 사업 2차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나눔 봉사활동”을 주제로 열린 2회 활동에서는 유부초밥과 과일 샐러드 만들기를 하였다. 장애청소년과 비장애 청소년은 2인 1조로 팀을 만들어 선생님의 지도하에 음식을 만들었다.

처음해보는 아이들이 대부분이라 서툴고 의사소통도 잘 되질 않아 처음에는 서먹하고, 음식도 제대로 만들지 못했으나, 차츰 서로를 이해하고, 협동심을 발휘하여 누가 보아도 먹음직스런 유부초밥과 과일샐러드를 완성시켰다.

음식 만들기에서 머물지 않고, 만든 음식을 함께 나누는 활동까지 하였다. 관내 독거노인 서 너 명을 선택하여 학생들이 만든 유뷰초밥과 샐러드를 이쁘게 포장을 해서 직접 학생들이 노인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주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참여한 학생들은 장애-비장애를 떠나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봉사활동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나눔의 기쁨과 감사함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행사당일 더운 날씨라 아이들이 장애청소년들과 같이 독거 노인분들 집에 찾아가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은 얼굴에 미소를 머금고, 본인들이 맡은 가정에 충실히 음식을 전달하였다.

음식을 받아든 한 노인분께서는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장애청소년이 직접 만든 음식을 손수 배달해 주어서 너무 감사하다”며 눈시울을 붉히셨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