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청원경찰 직무역량강화 교육과정 개설중앙부처‧지자체‧교육청 등 청원경찰 77명 대상 교육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원장 성기석)은 청원경찰 직무역량강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6월17일부터 3일간 중앙부처, 지자체, 교육청 등 청원경찰 77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그간 청원경찰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청원경찰법 시행령 제5조에 따라 경찰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신임교육과 지자체에서 응급처지 교육과 친절응대 요령 등의 직무교육만 진행했다.

교육원은 국가 공공기관과 중요시설 등에서 청사방호를 담당하는 청원경찰들의 임무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국내·외 안보환경의 변화를 고려하여 테러 관련 내용을 포함한 특성화된 전문교육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테러대응 요령, 화재대처 요령, 경비시스템 및 경비장비 운용, 현장대응능력 향상 실무, 안전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원에서는 이번 제1기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총 5회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생 설문 및 운영 결과를 이후 교육과정에 반영해 보다 체계적인 교육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조성배 민방위비상대비교육과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청원경찰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소명감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라며 “향후 기관 특성에 따른 맞춤식 교육과정도 개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GGGW 2019' 개막
[포토] 숲은 내 삶, 숲을 국민의 품으로
[포토] ‘2019 경기도·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국정감사
[포토] ‘SB 2019 Seoul 국제 컨퍼런스’ 개최
[국감] 국회 환노위, '환경부' 및 '기상청' 국감 개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