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교육·연구기관 협의회 구성 및 공동협력·상생발전 등 정보 공유

충청남도와 충남교육청 산하 8개 교육·연구 기관은 급변하는 미래행정 여건에 발맞춰 상생·협력하기로 협약했다. <자료제공=충청남도>

[충남=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충청남도와 충남교육청 산하 8개 교육·연구 기관이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미래행정 여건에 발맞춰 상생·협력하기로 협약했다.

충남공무원교육원,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 충남교통연수원,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충남연구원, 충남교육청, 외국어교육원, 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 등 8개 기관은 18일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제2회 충남 교육·연구기관 협의회를 열고, ‘공동협력과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앞서 8개 기관은 2012년 업무협정서를 체결, 수시로 우수 강사 자료 등을 공유해 왔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미래행정에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보다 긴밀한 협력방안이 필요하다고 판단, 지난 3월 정식으로 ‘충남 교육·연구기관 협의회’를 발족했다.

8개 교육·연구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교육훈련·연구계획 수립 및 프로그램 개발을 공동 연구하고, 우수 전문 강사풀(POOL)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 사회 저명인사 초청 특강 시 통합으로 교육을 운영하고, 교육콘텐츠별 교육과정, 강의자료 등 상호 제공하는 데 협조하기로 했다.

충남도 공무원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 구성과 협약 체결을 통해 그동안 비정기적 업무 공유를 넘어 긴밀한 공동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상생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