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인천 "중구 축제의 과제와 전망" 주제 포럼 개최축제의 상과와 영향 평가 및 관련 정책에 대한 주민의 요구 등 논의
중구 축제의 과제와 전망 주제로 토론 현장 <사진제공=중구>

[인천=환경일보] 김정규 기자 =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19일 ‘중구 축제의 과제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축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을 개최했다.

구는 그 동안 개최하였던 축제의 성과와 영향을 평가하고 축제 관련 정책에 대한 주민의 요구 등을 반영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열었고, 축제 및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포럼은 터진개문화마당 황금가지 이종복 대표가 ‘중구 축제의 성찰과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인하대학교 문화콘텐츠 경영학과 김상원 교수가‘중구 축제활성화 및 브랜딩을 위한 재고’라는 제목으로 발제를 했다.

또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인천연구원 김창수 부원장을 좌장으로, 인천관광공사 홍정수 축제이벤트 팀장, 사)인천개항장연구소 강옥엽 연구위원, 인천대학교 문화대학원 한상정 교수, 인천문화재단 공규현 정책연구팀장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포럼에서는 “지역 주민의 적극적 참여로 만들어진 축제야말로 주민을 위한 축제”이며, “축제 기획과정과 축제가 진행된 이후의 문제점을 검토하고 수정 보완할 수 있는 환류시스템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축제 인력의 전문성 배양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관련 공무원, 전문가, 문화예술단체 관계자 등이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해서 지속적으로 축제를 개선시켜 나가는 것이 중구 축제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으로 제시됐다.

홍인성 구청장은 “오늘 포럼을 통해 제안된 축제 활성화 방안을 접목하여 향후 축제 운영과 대표축제 발굴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정규 기자  kju72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함양읍 한들 들녘 참새떼
[포토] 순창 수해복구 현장
[포토] 집중호우로 인한 옥수수밭 피해 복구
“더 이상의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바라며”
광복회, 권광석 우리은행장 경주 최부자상 수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