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업과학원, 산딸기두유크레이프 조리법 소개

[환경일보] 이채빈 기자 = 여름 제철 과일인 산딸기는 안토시아닌과 탄닌 등 폴리 페놀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항암, 항균 효과가 있다.

특히 산딸기의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 상승을 도와 더위로 인해 기력 없는 여름에 좋다.

조리법으로 산딸기두유크레이프를 소개한다.

산딸기두유크레이프 <사진제공=국립농업과학원>

▷주재료 : 산딸기(100g), 생크림(½컵), 달걀(2개), 두유(5컵), 핫케이크 가루(½봉지=250g), 블루베리(50g), 애플민트(10g)

▷양념 : 올리고당(½컵), 레몬즙(½큰술), 설탕(2큰술), 식용유(½컵), 슈가파우더(2큰술)

1. 산딸기를 포크로 으깨 올리고당(½컵)을 넣어 전자레인지에서 6분간 돌린 뒤 레몬즙(½큰술)을 넣어 고루 섞어 산딸기잼을 만든다.

2. 생크림에 설탕(2큰술)을 2~3번 나눠 넣어가며 단단해질 때까지 거품기로 저어 냉장실에 넣어 차게 둔다.

3. 볼에 달걀을 풀어 두유(5컵)를 섞은 뒤 핫케이크 가루를 체에 쳐서 넣고 거품기로 고루 섞는다.

4. 약한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큰술)를 두르고 키친타월로 닦아 코팅한 뒤 반죽을 올려 얇게 펴 앞뒤로 노릇하게 부친다.

*TIP! 반죽을 뒤집을 때 젓가락 하나를 반죽 안에 깊숙이 넣어 가볍게 던지듯 뒤집는다.

5. 노릇하게 부친 크레이프를 한 김 식힌 뒤 휘핑한 생크림, 산딸기, 블루베리를 올려 돌돌 만 뒤 산딸기잼, 슈가파우더(2큰술), 애플민트를 곁들여 마무리한다.

*TIP! 슈가파우더는 체를 이용해 곱게 뿌린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