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BS아카데미게임학원 신촌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정부가 우리나라 4대 유망서비스의 일환으로 ‘콘텐츠’를 선정하고, 게임산업 규제와 제도를 개선하겠다며 입장을 발표하면서 관련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이 연장으로 업계 자율규제 강화는 물론 만 16세 미만 청소년의 이용 시간을 제한하는 ‘게임 셧다운제’의 단계적 축소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한다.

더욱이 e스포츠 경기가 성사될 상설경기장이 신설되는 방향도 추진되며 게임 업계 관계자들 및 수요자들의 기대 심리를 높이는 중이다. 흐름이 이렇다 보니, 직접 해당 산업에 진출해 게임회사 취업을 도모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진입장벽이 비교적 낮은 ‘인디게임개발’ 분야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상당수다.

현 흐름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의 방학특강 전문 게임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신촌점’이 ‘인디게임연구소 클래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전하며 주목 받고 있다. 게임개발학원 및 게임원화학원 강의로 잘 알려진 이 곳은 인디게임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교육 수요자들을 위해 자체적인 클래스를 마련했다.

게임프로그래밍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일반적인 기술 습득만이 아닌 다채로운 의견 공유를 토대로 인디게임을 완성해 나가는 클래스다. 만들고 싶던 게임, 유저와 공유하고 싶었던 아이디어, 그리고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인디게임 제작을 강의한다.

첫 런칭인 이번 클래스는 선착순 13명의 인원을 모집한 뒤 9월에 개강할 방침이다. 1기 인원을 모집하는 만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기 수강생들에 한해 인디게임 연구소 수료 후 250만원 상당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다양한 게임 개발자 및 스튜디오와 연결해 추후 활동을 지원한다. 아울러 클래스 단합을 위한 정기적인 회식도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코리아교육그룹 게임그래픽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 게임3D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 ▲1인개발과정 ▲취업 포트폴리오 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기획학원, 게임프로그래밍학원 등의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