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제4회 자원재활용 공모전’ 개최7월1일~8월14일, 포스터/영상 2개 부문 응모작품 접수

[환경일보]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사장 송재용)과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정회석)는 7월1일(월)부터 8월14일(수)까지 자원의 소중함과 올바른 분리배출을 정착시키기 위해 제4회 자원재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은 실천 속 환경을 말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생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주제로 ‘포스터’와 ‘영상’ 2개 부문이다. 응모방법은 홈페이지에 응모부문 서류제출 후, 해당 파일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23건의 입상작을 선정한다. 대상(환경부장관상), 최우수상(이사장상) 등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총 1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종 수상작은 9월 초 발표되며 9월 중순에 시상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입상작은 공제조합-유통지원센터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서 자원순환의 소중함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자료제공=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공제조합과 유통지원센터 관계자는 “소중한 자원을 절약하고,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는 취지를 쉽게 전달할 수 있는 포스터와 영상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많은 분들의 참여로 자원의 소중함과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이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GGGW 2019' 개막
[포토] 숲은 내 삶, 숲을 국민의 품으로
[포토] ‘2019 경기도·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국정감사
[포토] ‘SB 2019 Seoul 국제 컨퍼런스’ 개최
[국감] 국회 환노위, '환경부' 및 '기상청' 국감 개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