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E-BIZ
테솔자격증(TESOL) 취득 통해 영어학원 창업 및 영어학원강사, 영어교사 성공도 높이자미국 국공립 대학 WVC 온라인 테솔 자격증 취득 통해 스펙 키운다
사진제공=미국 국공립 대학 WVC TESOL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미국 국공립대학교 위나치밸리 컬리지(Wenatchee Valley College 이하 WVC)의 테솔(TESOL) 자격증은 국내와 해외에서 영어교사국제자격증으로 인정 받을 수 있는 자격이다.

WVC 테솔(TESOL) 자격과정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영어를 효과적으로 가르치기 위한 교수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단순히 영어실력을 키우기 보다는 영어라는 언어에 대한 지식과 월등한 영어 교육기술과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배운다.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한 비영어권 국가에서 영어 교육은 유아동, 청소년 그리고 성인 부문 모두 인기가 높은 교육분야이며 영어를 가르치는 영어 교사, 영어 강사 직종은 전망이 밝지만 전문성이 강조되고 있어 테솔은 영어교강사의 전문성을 증명하는 대표적인 자격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테솔 자격증은 대부분의 영어학원, 영어교습소, 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채용시 우대조건으로 내세우고 있다. 그래서 테솔 자격증 취득 시 영어학원, 소규모 영어교습소, 공부방 창업과 영어강사, 영어교사 취업 시 전문 스펙을 높일 수 있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원어민이라 할지라도 테솔(TESOL)이라는 자격증이 없이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칠 수 없기에 영어강사 또는 영어교사 취업에 있어 전문성을 갖추게 해주는 테솔(TESOL)을 배우고자 하는 것이다.

미국 국공립 대학교 정규과정의 테솔(TESOL) 자격증을 온라인으로 취득 할 수 있는 위나치 밸리 테솔(WVC TESOL)은 취업•창업 지원센터를 설립해 국제영어교사 자격증이라 일컫는 ‘테솔(TESOL)’ 자격증을 취득 하고 난 뒤 방과후영어교사, 영어교사, 영어학원강사 취업이나 영어공부방, 영어교습소, 영어학원 창업 지원까지 책임지고 있다.

한편 WVC TESOL(Wenatchee Valley College TESOL)은 미국 위나치밸리 대학교 테솔 정규 과정을 온라인 5주 과정으로 취득 할 수 있으며 국제자격증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아포스티유 공증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수강생 전원에게 원어민 전화영어 수업 무료 지원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스피치지도사, 코딩지도사 등 방과후 교사 스펙에 도움되는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을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테솔 과정 문의는 WVC테솔 카카오톡 상담이나 전화문의 그리고 WVC 한국 공식 홈페이지 일대일 컨설팅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류정선 기자  nowcall0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 동절기 국민 절전캠패인 개최
[포토] 2019 Water-Detente 대토론회 개최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숲 공동체가 희망이다’ 특강
[포토] ‘2019 수원시의회 환경국 행정감사’
[포토] 국회기후변화포럼 제38차 정책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